본문 바로가기

내가 이해할 수 있도록

달러투자를 위한 외화예금, 달러예금은 무엇인가?

반응형

처음 외화예금이라는 단어를 유튜브를 보다가 알게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나보다 훨씬 먼저 외화예금이란걸 알았고 행동으로 옮기고있었다.

그래도 모르고 사는것보다 늦게라도 이해하고 시작하는게 어디인가 하는 생각이 든다.

그 이전에 외화예금에 대해서 충분히 이해를 해야 행동으로 옮기는것!

사실 이리저리 찾아보면 많은 분들이 잘 설명을 해주셨는데...

내가 이해하기엔 너무 어렵고 뭔가 이리저리 말을 꼬아놓은 느낌이었다.

마치 새로 시작하는 게임에서 고인물들이 줄인말쓰고 현질부터 하라고 하는듯한 느낌...?

 

아무튼!! 외화예금이 무엇이냐!!

외화예금

내국인이나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들이 우리나라 돈이 아닌

달러 등 외국 돈으로 은행에 예금하는 것을 뜻함.

외화예금은 예금주체별로 대뢰계정, 거주자계정, 해외이주자계정 등으로 나뉘며,

종류별로 정기예금, 통지예금, 보통예금, 당좌예금 등으로 나뉜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반절은 이해하고 반절은 이해못하겠는 말들이다.

 

외화예금 : 외화를 은행에 예금하는 것

대외계정 : 나라밖의 계정, 해외은행에서 만든 것 처럼 간주 

거주자계정 : 국내 거주자가 외국환은행에 개설하는 것

정기예금 : 월마다 외화를 은행에 일정금액 예금하는 것

보통예금 : 맘대로 예금을 넣고빼고 할 수 있는 것

통지예금 : 넣는건 자유지만 뺄 때 는 통지를 해야 뺄 수 있다.

달러예금 : 외화예금의 한 종류로 달러로 예금을 한다는 뜻이다. (엔화예금, 유로예금도 있다고 들었다.)

 

대략 이정도로 이해하고 있지만... 이게 맞나 싶기도하다...

위에 정리하지 않은 부분은 잘 모르고 잘 이해하지 못한부분이라 정리하지 못했다.

앞으로 더 채워나갈 예정이고 모르는 부분도 채워나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혹시 틀린부분이나 정리하지 못한 부분을 아시는분은 댓글에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