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스트아크/직업별 세팅

[블레이드] 삼도류 암살자 잔재 블레이드 각인 세팅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블레이드 각인 세팅에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일단 이 블레이드라는 직업은 정말 다양한 세팅이 존재하고 그만큼 카던이나 레이드에 있어서도

굉장히 스타일리쉬한 모습들을 보여줍니다.

암살자라는 직업군 자체가 워낙 빠르게 공격하고 날렵하게 피하는 이미지가 강하지만 블레이드는

은근 한방한방묵직한 공격도 있고 빠른공격도 있으며 회피성능도 최상에 가까운 직업입니다.

일단 이번에 다룰 잔재된 기운 블레이드는 빠르게 백을잡고 강력한 딜링을 보여주는 각인입니다.

또한 잔재된 기운은 블레이드의 버스트스킬을 사용한 후 버블에따라 버프가 주어지는 각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잔재된 기운의 기본적인 사용법은

버블수급 -> Z(아덴상태)Z(버스트) -> 버블수급 ->Z(아덴상태)Z(버스트) -> 반복입니다.

우선 버스트를 사용하고 아덴상태의 버프능력을 가지고 있는 상태로 다시 버블을 회복하는 방식의 전투입니다.

그렇기에 스킬한번씩 빗나가면 버블수급이 안될 때가 있어서 백을잡고 스킬도 맞추는 방식을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난이도가 상당히 높은편입니다.

하지만 원래 모든 게임에서 컨트롤 난이도가 높은 캐릭터는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으로 확실한 딜링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제 각인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각인

블레이드의 각인중 필수적인 각인입니다.

원한, 슈퍼 차지, 잔재된 기운의 설명입니다.

원한은 모든딜러들이 사용하는 기본적인 각인입니다.

슈퍼차지는 블레이드에겐 필수로 채용되는 각인입니다.

블레이드의 스킬을 보시면 주력기로 사용하는 스킬의 대부분은 차지기술입니다. 그렇기에 슈퍼차지로 차지속도를 올려

더욱 빠르게 딜링을 할 수 있도록 슈퍼차지 각인은 필수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잔재된 기운은 1랩과 3랩의 차이가 많이나기 때문에 3랩을 가져가는게 크나큰 이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템랩이 1340이나 1370 정도 되시는 분들은 원한 3랩과 잔재 1랩을 가져가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선택각인

위의 3개의 각인이 필수로 채용되는 각인이었다면 지금 다룰 각인들은 사용자의 성향이나 상황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각인들 입니다.

기습의 대가, 예리한 둔기, 저주받은 인형, 아드레날린의 설명입니다.

기습의 대가는 사멸세트를 갈때 채용하는것이 좋습니다.

백잡는것에 익숙하지 않아 백을 50%도 못치겠다면 악몽/예둔을 가는것을 추천합니다.

예리한 둔기는 치명타 적중률 60% 부터 저주받은 인형 각인보다 효율이 좋습니다.

저주받은 인형 : 패널티를 빼고보면 굉장히 좋은 각인이지만 패널티가 부담되는 뉴비분들에겐 비추천합니다.

아드레날린 스킬을 적중시켜서 스택을 쌓고 유지를 해야하는 각인이지만 빠르게 스킬을 굴리는 블레이드에겐

거의 상시발동이나 다름없습니다. 뉴비분들에게도 추천합니다.

 

많은 분들이 채용하는 방식은 원슈잔기예 / 원슈잔기아 / 원슈잔저아 등등이 있습니다.

원한, 슈퍼 차지, 잔재된 기운은 필수로 3랩을 채우고 기습의 대가예리한 둔기를 채용하여 백어택 딜량과 치명타 피해를 높여주는 방법도 있고, 기습의 대가아드레날린으로 백어택 딜량과 끊기지 않는 스킬로 공격력증가와 치명타 적중률을 챙기기도 합니다.

정답은 없지만 그래도 사람들이 자주 사용하는 각인입니다.

 

오늘은 잔재된 기운 블레이드의 각인을 다뤄보았습니다.

이번 9월29일 패치로 버스트 각인도 상당히 좋아져서 채용하시는 분들도 많아졌습니다.

잔재된 기운의 특성과 트라이포드를 다루고 난 뒤 버스트 또한 다뤄볼 예정입니다.

블레이드는 정말 스타일리쉬한 직업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손이 많이가는듯 많이가지않고 빠르고 회피기도 좋고 딜량도 많이 나오는 편에 속합니다.

체방은 암살자중 최고의 체방을 가졌습니다.

굉장히 매력적인 직업이라고 생각하고 필자또한 천천히 블레이드를 세팅하고 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블레이드로 레이드까지 생각할만큼 재밌는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